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윤리경영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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총 칙
제1장 기본책무

제 1 조 【 최고의 기술과 제품창출 】

    세계 일류 기업을 목표로 품질경영을 통해 최고의 기술과 제품을 창출한다.

  • ① 품질은 결코 타협하거나 양보할 대상이 아닌 우리의 최고 가치로 삼는다.
    ② 가장 좋게, 싸게, 빠르게,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.
    ③ 부단한 혁신과 연구개발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여 인류사회의 발전을 선도한다.

제 2 조 【 고객중시 】

"고객이 있으므로 에이엘티가 존재한다"는 신념으로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한다.

  • ① 모든 의사결정에서 고객만족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한다.
    ②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여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한다.
    ③ 시장의 요구와 트랜드를 먼저 파악하여 한발 앞서 대응한다.

제 3 조 【삶의 질 향상 선도 】

개인의 존엄성과 가치를 존중하고 정신적 물질적 삶의 질 향상을 선도한다.

  • ① 모든 사람의 개성과 인격을 존중한다.
    ② 인종, 국적, 성, 학력, 종교, 출신지역 등을 이유로 한 어떠한 차별도 하지 않는다.
    ③ 자신과 가족, 나아가 인류공동체의 정신적 물질적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.
제2장 주주존중

제 4 조 【 주주이익의 보호 】

건실한 경영활동을 통해 안정적인 이익을 실현함으로써 주주 가치를 보호한다.

  • ① 지속적인 원가절감과 생산성 향상으로 경쟁우위를 확보한다.
    ② 주주의 알 권리와 정당한 요구, 제안, 공식적 결정을 존중한다
    ③ 직무상 취득한 내부정보를 이용하여 주식의 매매 등 유가증권에 과한 거래를 하지 않는다.

제 5 조 【 경영정보의 공개 】

주주와의 상호 신뢰관계 구축을 위해 경영정보를 성실히 공개한다.

  • ① 주주는 물론 기업의 이해관계자에게 경영내용, 사업활동 상황 등 기업정보를 관계법령에 따라 공정하게 공개한다.
    ② 경영정보는 적절한 시기와 방법을 선택하여 성실하게 공개한다.
제3장 고객존중

제 6 조【 고객존중 】

    항상 고객을 존중하고 고객에게 감사하며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한다.

  • ① 모든 고객에게 공정하고 평등하게 대한다.
    ② 영업활동에 있어서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, 성능, 사양에 대해 사실에 반하거나 고객이 오해할 소지가 있는 표시표현을 하지 않는다.
    ③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수용하여 고객만족을 이끌어 낸다.

제 7 조【 고객응대 】

진솔하고 친절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고객을 응대한다.

  • ① 고객의 불만과 제안을 겸허하게 수용한다.
    ② 고객의 요구에는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한다.
    ③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.

제 8 조【 고객보호 】

고객의 안전과 이익을 보호한다.

  • ① 결함에 의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품질을 우선적으로 확보한다.
    ② 고객의 안전과 관련하여 사용상 주의해야 할 내용을 고객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성실히 알린다.
    ③ 고객의 물적 지적 재산, 정보, 명예를 소중하게 보호한다.

제 9 조【 사회존중 】

기업시민으로서 사회가 요구하는 역할과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며, 지역사회와의 조화와 협력, 공동발전을 추구한다.

  • ① 영속적인 기업활동을 통해 고용을 창출하고 성실한 조세납부로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.
    ② 사회공헌 활동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일환으로 사회봉사, 재난구호, 사회계몽 활동에 적극 참여한다.
    ③ 인류사회를 풍요롭게 하기 위한 기관 및 단체와의 커뮤니티 및 네트웍을 구축하고 관계를 발전시켜 나간다.

제 10 조【 협력사화의 상호신뢰 】

협력사와는 공존공영의 원칙아래 상호 대등한 지위에서 공정하고 성실한 자세로 거래에 임한다.

  • ① 협력사 선정 시에는 최상의 파트너를 선택하기 위해 관련 요소를 공정하고 공평하게 고려한다.
    ②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어떠한 형태의 부당한 강요행위나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는다.
    ③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에 필요한 가능한 모든 지원을 통해 공동발전을 추구한다.

제 11 조【 법규준수와 공정한 경쟁 】

협력사와는 공존공영의 원칙아래 상호 대등한 지위에서 공정하고 성실한 자세로 거래에 임한다.

  • ① 모든 법규와 규범, 기초질서를 충실히 준수하며, 문화와 관습을 존중한다.
    ② 시장경쟁 질서를 존중하며 상도의를 벗어난 부정한 방법으로 이익을 취하지 않는다.
    ③ 경쟁사를 존중하고 정당한 방법과 실력으로 자유롭고 공정하게 경쟁한다.
제4장 전문성 달성

제 12 조【 명예와 품의 】

에이엘티인은 인간미, 도덕성, 예의범절, 에티켓을 생활화하여 명예와 품의를 지킨다.

  • ① 더불어 사는 삶을 중시하고 밝고 고운 심성을 바탕으로 인간미, 도덕성, 예의범절, 에티켓을 생활화하여 자신의 명예와 품위를 지킨다.
    ② 사회로부터 지탄받을 수 있는 비윤리적, 불법적 행위를 하지 않는다.
    ③ 가정이 바로 사회생활의 근원임을 인식하고 사치, 낭비, 허례허식, 도박, 과음을 지양하고 폭력을 행사하지 않는다.

제 13 조【 자율과 창의 도전중시 】

개인의 자율과 창의 도전정신을 존중한다.

  • ① 자신의 직무와 역할을 인식하고 기본에 입각하여 자율적으로 판단하고 행동하며 그 결과에 대해서는 책임을 진다.
    ② 보다 나은 가치창출을 위해 늘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자세로 상하간 소신있게 의견을 개진하며 경청한다.
    ③ 창의적 아이디어와 제안을 존중하고 끊임없는 혁신을 추구한다.

제 14 조【 자기개발과 부하육성 】

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에 적응하고 세계수준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자기개발에 노력한다.

  • ① 개인은 전문 직업인의 자긍심을 갖고 끊임없는 자기개발 노력으로 최고의 전문가가 된다.
    ② 관리자는 부서원들의 재능을 발굴하여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로 키워 낸다.
    ③ 동료간에는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여 과제를 해결해 나감으로써 서로 발전할 수 있도록 힘쓴다.
제5장 임직원의 기본윤리

제 15 조【 공사 구분 】

공사를 명확히 구분하며, 자신의 직위를 이용하여 사리를 도모하지 않는다.

  • ① 사사로운 감정과 이해관계를 배제하여 공평무사하게 업무에 임해야 한다.
    ② 업무 수행 시에는 항상 회사의 이익을 최고의 가치로 생각하고 행동한다.
    ③ 이해관계자로부터 직·간접적 금품, 특혜, 편의, 향응의 수수 등 일체의 부정행위를 하지 않는다

제 16 조【 정보보호 】

직무 수행 중에 알게 된 모든 정보는 지식자산으로 기록·관리하고 보안을 유지한다.

  • ① 고객의 정보와 자산의 반출입은 업무 목적으로만 가능하며, 고객의 반출입 절차를 준수한다.
    ② 직무 수행 중 취득한 정보는 재직 중이나 퇴직 후에도 사전허가나 승인 없이 절대로 유출하지 않는다.
    ③ 업무 활동상의 각종 정보는 사실에 근거하여 정확하고 명확하게 기록하여 보고하고, 회사의 지식 자산으로 관리한다.

제 17 조【 수행업무와 관련된 개인적 이익 】

회사의 업무와 연관하여 개인적 이익을 위한 부적절한 행위를 하지 않는다.

  • ① 회사와 거래 관계에 있는 기업의 발기인으로 참여하거나 지분을 직·간접적으로 취득하지 않는다.
    ② 회사와 이해관계가 있는 거래업체나 단체에 투자하거나, 금전적 거래관계를 하지 하지 않는다.
    ③ 가족 구성원 중 에이엘티와 관련한 사업을 하는 경우 이를 부서장에게 보고하여 회사가 알게 하고, 사업결정에 참여하지 않는다.

제 18 조【 회사자산의 사용 】

회사 자산을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지 않는다.

  • ① 회사의 자산은 내 물건처럼 아껴 쓰며 분실, 오용, 도난 되지 않도록 한다.
    ② 불법 소프트웨어를 복제, 설치, 사용, 전송, 저장하는 행위를 금하며 개인적으로 구입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는다.
    ③ 회사의 정보, 자료, 기기, 시설을 외부의 일이나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지 않는다.

제 19 조【 겸업 및 부업행위의 금지 】

이중취업과 업무에 지장을 주는 활동은 하지 않는다.

  • ① 부업활동(아르바이트 포함)이나 이중취업, 별도의 회사를 설립하여 운영하지 않는다.
    ② 업무상 습득한 지적재산, 업무지식을 타 업체에 제공하거나 자격증 등을 임의로 다른 업체에 대여하지 않는다.
    ③ 업무와 관련한 기술과 회사의 제품을 이용한 영리 추구활동을 하지 않는다.

제 20 조【 건전한 근무환경 】

상하, 동료간 원활한 의사소통, 상호신뢰, 존중을 바탕으로 즐거운 일터 가꾸기에 힘쓴다.

  • ① 성적희롱이나 장애인에 대한 모독 등 사회적, 문화적 편견을 담은 언사나 행동을 하지 않는다.
    ② 상호 존중하며 약속을 지키고 거짓말, 변명, 뒷다리 잡기 등의 행위를 하지 않는다.
    ③ 직원 상호간에 금전거래를 하지 않으며 상사에게 선물과 향흥을 제공하지 않는다.

제 21 조【 지적재산권 존중 】

영업비밀을 포함한 지적재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타인의 권리를 존중함과 동시에 스스로의 권리를 지키고 보호한다.

  • ① 회사의 지적재산권의 확보와 유지에 노력하고 제3자에게 임의로 회사의 지적재산권을 제공하지 않는다.
    ② 경쟁사나 고객사에 관한 정보는 합법적이고 정당한 방법으로 수집한다.
    ③ 3자의 지적재산권을 존중하며, 고의로 이를 침해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등 회사에 위해를 주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.

제 22 조【 정치활동 】

에이엘티는 사원의 신분으로써 정치에 개입하지 않는다.

  • ① 회사와 무관한 개인신분으로는 정치적 입장을 밝힐 수 있으나, 개인의 의견이 회사의 입장으로 오해 받지 않도록 주의한다.
    ② 어떠한 선거직의 후보자·정당·정치위원회에 직·간접적으로 불법적인 기부금 또는 경비를 제공하지 않는다.
    ③ 회사 내에서는 정치활동을 하지 않으며, 회사의 조직·인력·재산을 정치적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는다.

제 23 조【 환경 및 안정 】

환경 친화적 사업을 지향하며, 안전 수칙을 준수한다.

  • ① 우리는 건전한 정보화 문화를 선도하며 정보보호 대책 수립에 노력한다.
    ② 환경 친화적 사업운영을 지향하며, 환경관련 법령을 준수한다.
    ③ 안전에 관련된 법령 및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다.
제6장 윤리강령 준수의무

모든 임직원은 윤리강령을 준수해야 하며, 임원과 관리자는 소속 직원이 윤리강령을 준수 할 수 있도록 관리할 책임이 있다.

  • ① 윤리강령 위반행위 발생시 철저한 원인 규명과 교육을 통해 재발을 방지한다.
    ② 모든 임직원은 윤리강령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하며, 이를 위반할 경우 징계조치를 받는 등 해당 행위에 책임을 진다.
    ③ 윤리강령을 위반하는 행위를 강요받거나 인지한 경우에는 부서장 또는 인사부서에 알리고 의문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사전에 부서장과 협의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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